묵상으로 치유하기

금식의 효용성

양자역학으로 푸는 성경 2024. 5. 28. 11:28

금식의 효용성

행 13:1-12

2-3: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

기도와 금식의 효용성은 단지 영적인 면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영과 혼과 몸에 미친다. 금식은 비우는 것이다. 쓰레기를 비우지 않으면 좋은 것을 채울 수 없다. 우리의 몸도 그렇고 생각도 그렇다. 뇌에서 생각이 일어나는 원리도 신경전달물질을 비웠다가 채웠다는 반복 하면서 신호가 형성되고 정보가 전달된다. 비우지 않고는 채울 수 없는 것이다.

우리의 몸은 공복과 만복을 반복하면서 대사작용을 하고, 우리의 생각도 휴식과 집중을 반복하면서 의식작용을 한다.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교회는 회의를 한 것이 아니라 기도와 금식을 했다. 우리가 금식하면 흉악의 결박이 풀어지고 멍에의 줄이 끊어지며 압제당하는 자들이 자유를 얻게 된다.

58:6: "내가 택한 금식은 이것이 아니겠느냐? 사악한 결박을 풀어 주고 무거운 짐을 벗겨 주며 억압받는 자들을 놓아주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냐?"

9:29: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이런 종류의 일은 기도와 금식에 의하지 않고는 아무것으로도 내보낼 수 없느니라."라고." 하시더라."

주님, 기도와 금식의 효용성을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와 금식으로 몸과 마음도 건강하게 지킵니다. 사람들은 계속 채우고 저장하지 않으면 불안해합니다.. 그러나 내가 비우면 하나님이 좋은 것으로 채우시는 줄 믿습니다. 주님이 말씀하시면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비우겠습니다. 음식도 생각도. 우리는 금식을 통하여 통치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주님의 좋은 것으로 마음껏 채워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아멘~~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