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 치유하기

말씀을 맡은 사람들에 주어진 권세와 책임

양자역학으로 푸는 성경 2024. 4. 1. 08:52

말씀을 맡은 사람들에 주어진 권세와 책임

신 18:15-22

19-20: "그가 내 이름으로 말할 내 말들을 듣지 않는 자는 누구라도 내가 그에게 그것을 요구하리라. 그러나 그 선지자가 내가 그에게 말하라고 명령하지 아니한 것을 내 이름으로 감히 말하거나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한다면 그 선지자는 반드시 죽일지니라." 하셨느니라."

 

주님의 제자들은 왜 필히 성경을 공부해야 하는가? 구약시대에는 선자자들이 말씀을 맡아서 전달했다. 예수님이 승천하시고 성령님이 오신 이후에 이 사명은 제자들에게 위임되었다. 제자들은 주님의 말씀을 맡아서 전달하는 사람들이다.

 

말씀을 듣는 사람에게는 순종할 책임이 따른다. 말씀을 전하는 사람에게는 바르게 전해야 할 책임이 따른다. 말씀을 전하는 사람에게는 하늘과 땅의 권세가 주어지면서 동시에 엄중한 책임도 주어진다. 그래서 공부하고 기도하고 순종해야 한다.

 

주님, 인생을 바르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말씀으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권세와 사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령님, 제가 엄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권세 있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도록 도와주세요.. 특히 과학적 언어로 성경을 설명하고, 성경의 원리로 과학을 이해하는 거룩한 지성을 허락해 주세요. 오늘도 그렇게 해 주실 줄 믿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