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과 성경

빈 배를 만선으로 바꾸는 비결

양자역학으로 푸는 성경 2025. 2. 19. 12:54

빈 배를 만선으로 바꾸는 비결

눅5:1-11

"시몬이 대답하여 이르되 선생님 우리들이 밤이 새도록 수고하였으되 잡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 (눅눅 5:5)

 

게네사렛 호수에서 시몬은 고기를 잡고 있었다. 시몬은 밤새 수고하였지만 잡은 것 없이 빈 배로 돌아왔다. 예수님이 시몬의 배에 오르셨다. 군중들을 가르치신 주님은 시몬에게 깊은 곳에 그물을 내리리라고 말씀하셨다. 그러자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은 고기가 잡혔다.

 

시몬의 인생에 무엇이 이러한 차이를 만들었는가? 동일한 시간, 동일한 장소, 동일한 사람인데 결과가 너무 달랐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자신의 생각과 경험으로 물고기를 잡던 시몬이 예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던졌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갑자기 새로운 물고기를 만들어 내신 것이 아니다. 물고기는 그 시간 그 장소에 있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영 안에 이미 충분히 주어져 있다. 단지 우리가 이것을 풀어내는 법을 모를 뿐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은 말씀에 반응한다. 우리의 생각과 느낌이 말씀의 주파수에 맞추어 순종할 때 기적이 일어난다. 이것이 말씀으로 기도해야 하는 이유이다.

 

좋으신 하나님, 나의 실패의 시공간에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모든 좋은 것을 이미 우리에게 주셨음을 믿습니다. 내 생각과 느낌으로 시도하였다가 실패했을지라도 다시 말씀을 의지하여 그물을 내리겠습니다. 빈 배와 같은 인생이 만선의 기적으로 바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